티스토리 뷰
상록구 틱장애 한방치료로 증상을 개선하세요

틱장애 증상은 일종의 신경질환 중 하나입니다. 눈을 깜빡이거나 목을 돌리는 행동이 멈추지 않는 등 신체의 이상 증세를 호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은 단순한 습관이 아닐 수 있는데요. 틱장애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빠르게 반복적으로 유발되며 불수의적 행동이나 소리를 뜻 합니다. 얼굴 찡그림, 눈 깜빡거림, 기침소리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상록구 틱장애 한방치료 도와드리는 안산리본한의을 찾아주세요.

틱장애는 일반적으로 5~9세 사이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고, 여아보다 남자 아이들에게서 약 2배 정도 많이 발병합니다. 초기에는 눈을 깜빡이거나 목을 들리는 등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팔, 다리, 몸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아이들이 같은 패턴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틱장애와 뚜렛증후군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뚜렛증후군은 틱장애의 일종입니다. 운동틱, 음성틱이 1년 이상 동반되는 경우입니다. 음성틱은 킁킁 거리기, 기침 소리내기 등의 증세가 있고, 운동틱은 눈 깜빡임, 얼굴 찡그림, 어깨 들썩임 등의 행동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거의 매일 반복된다면 진단을 받도록 해야합니다.

틱장애는 다양한 원인으로 유발됩니다. 유전적인 원인 뿐만 아니라 뇌의 구조적인 이상, 뇌의 생화학적 이상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어 발병하게 됩니다. 특히 대뇌피질, 선조제, 시상, 대뇌필질 회로의 이상 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는 뇌의 특정 부위들이 소통이 잘 되지 못하여 유발되게 도비니다. 상록구 틱장애 치료 도와드리는 안산리본한의원의 한방치료! 틱장애 원인에 맞추어서 대응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드립니다. 이는 신경 전달을 방해하는 어혈이나 담음 등 병리적인 원인을 치료 대상에 포함합니다. 체질에 따라서 1:1 맞춤으로 한약을 처방하여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틱장애의 증상은 운동틱, 음성틱이 있으며 단순형과 복합형으로 나뉩니다. 단순 운동틱의 경우 얼굴 찡그림, 눈 깜빡거림, 어깨 들썩임 등의 행동이 있고 복합 운동틱의 경우 물건을 던지거나 자신을 때리는 등의 행동이 있습니다. 단순 음성틱은 킁킁 거린느 소리, 기침소리가 있으며 복합 음성틱은 성적인 단어, 욕설, 상황에 맞지 않는 언어 등이 있습니다. 운동틱은 상대적으로 치료가 수월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치료를 중단하게 되면 재발되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충분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음성틱은 운동틱보다 치료 반응이 늦으므로 주의깊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틱장애는 스트레스에 취약하므로 스트레스를 덜 받게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활동을 차분하게 해주고 충분하게 숙면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억지로 틱 행동을 억제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억지로 제재하면 긴장감이 커지게 되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넘어가 주어야 합니다. 큰 걱정거리가 될 수 있는 틱장애는 바른 치료와 관리를 통하여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상록구 틱장애 치료 도와드리는 안산리본한의원의 한방케어는 부작용을 최소화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틱장애 증상을 완화해주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되게 합니다. 기혈의 순환을 개선해주는 한약으로 틱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몸과 마음을 회복하여 줍니다.

감각의 체계를 이해해주고 안정시켜주는 한방 치료는 심신의 안정을 회복해주는 집중력 훈련, 시각과 청각을 활용한 신경 정보 조정, 인지 훈련과 학습 관리, 감각 운동 훈련,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심한 뇌파 분석으로 조율해주고, 두뇌의 활동을 점진적으로 안정화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도와줍니다. 통합적인 접근으로 반복적인 부련함을 개선해주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회복하여 줍니다. 불편한 반응이 특정한 움직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감각 운동으로 긴장감을 회복해주고 움직임을 바르게 회복해주어 바로 잡아주도록 해야합니다.
